본문 바로가기

그린플루언서운동본부

GF 환경교육은

GF 환경교육은

환경교육은 교육을 통해 현재의 세대는 물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합니다.

환경교육은

환경교육을 “인간, 인간의 문화, 그리고 인간 문화와 생물∙물리적 환경간의 상호관계를 이해하고 올바로 평가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태도를 개발시키기 위하여 가치를 인식하고 개념을 명백히 하는 과정” 이라고 국제자연보호연맹(IUCN)교육위원회는 밝힌바 있습니다.

환경교육은 환경과 환경문제에 대한 탐구 및 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교육입니다. 자연의 상호 작용에 대한 인식과 환경문제 발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실천적 사회인을 육성해 나가는 것입니다. 즉, 환경교육은 교육을 통하여 현재의 세대는 물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그들의 건전한 인격형성은 물론,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현재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미래에 더욱 심각해질 환경문제를 방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궁극적 목적을 둡니다.

이는 환경문제가 더욱 심화되는 산업 사회에서 국민의 쾌적한 환경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생존을 위한 교육’,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교육’이면서, 현재의 환경문제와 미래에 도래할 환경문제의 해결을 추구하는 미래 지향적, 목표 지향적, 가치 지향적, 실천 지향적인 교육의 일환입니다.

그린플루언서운동본부는 이러한 환경교육의 목적을 한층 더 효과적이고 실효성 높은 교육으로 발전시켜 대중의 자발적 인식변화와 실천을 이끌기 위해 대상과 연령에 따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기후변화 대응과 완화 노력은 특정 계층이나 특정 분야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문제가 아니기에 그린플루언서운동본부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대상 별 강의 시스템을 통해 모든 대중과 더 가까이 하는 대중의 니즈와 트랜드를 기반으로 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과학적 이런과
사실에 근거한
커리큘럼

전 세대를 어우르는 차별화된 구성

대중의 트랜드에 기반한 실질적
콘텐츠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현실적 프로그램

환경교육 시행방법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