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플루언서운동본부

인증 효과 및 이점

인증 효과 및 이점

기업에게는 판로 개척을 통한 녹색제품 제조 및 기술발전 촉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환경인증제도 추진방향

환경마크 제도는 OECD의 권유로 1979년 독일에서 처음 도입된 이래 EU, 북유럽, 캐나다, 일본 등 40여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해외에서 시행중인 대표적인 환경관련 표시제도는 환경마크제도, 에너지 관련제도, 재질표시제도 등이 있습니다. 해당 제도가 개별국가 차원에서 운영되는 경우와 여러 나라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형태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민들의 환경의식이 높은 지역(국가)에서는 환경마크제도가 시민단체에 의해 주도적으로 운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GF인증제도는 기업과 소비자가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생산, 소비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는 제품의 환경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와 동시에 환경보전활동에 참여토록 하고, 기업과 소상공인에게는 소비자의 친환경적 구매욕구에 부응하는 환경친화적인 제품과 기술을 개발, 관리하도록 유도하여 친환경적인 생산과 소비생활을 이루고자 하는 것입니다.

01 GF인증
도입

02 국내 환경
표준 제도

03 몰∙거래소를 통한 제도 확대

04 세계 환경표준
GF인증

기대효과

GF인증제도는 사단법인 그린플루언서운동본부의 설립 취지와도 부합되는 소비자 환경 계도 운동으로써 국내 기업은 물론 차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녹색생산∙녹색소비생활을 범세계적인 제도로 발전시켜 일반 대중에게는 녹색생활 진작과 함께 환경제품의 표준화를 통해 편리함을 주고 기업에게는 판로 개척을 통한 녹색제품 제조 및 기술발전 촉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